태풍 위성사진 움짤(GIF)
태풍은 이 저기압에 따른 맹렬한 바람, 비 그리고 재난을 뜻하는데요
국지적 난기류를 동반하여, 가장 크기가 큰 기상현상입니다.
주로 7월, 8월, 9월에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6월이나 10월에도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금 보고 있는 움짤들은 태풍의 모습을 위성으로 찍어둔 모습인데요
구름의 모습 그리고 저기압이 올라가는 모습들을 간단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어마어마한 태풍은 바람 그리고 폭우를 동반하기 때문에 매우 위험한데요
비바람이 매우 심하게 몰아치는 날씨에 굉장히 위험상 상황들을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에 태풍의 경로에 따라 굉장히 조심해야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태풍의 장점도 있다고 하는데요.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간혹 효자 태풍이라고 불리우는 태풍들도 있습니다.
가뭄의 시기에는 폭우를 동반하는 태풍은 비(수자원)을 옮겨주는 역할을 하기도 하는데요. 많은 비를 내려주면서 가뭄을 이겨낼 수 있는 훌륭한 효자태풍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거대한 대기가 순환하면서 태풍이 지나간 주변의 대기가 전 지구적인 수준으로 뒤섞으면서, 풍속과 풍향이 태풍의 영향으로 바뀌게 되는데요. 이를 통해서 지구적인 수준으로 거대한 대기들이 순환하기도 합니다.
게다가 해양과 호수의 녹조, 적조를 억제하며, 수질을 개선하고, 범지구적인 에너지 순환에 기여를 한다고 하는데요. 적도 지방의 태양에너지를 일조량이 적은 극지방으로 이동시켜 전반적인 온도평형을 유지하는데도 상당히 큰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다만 이러한 강도가 너무 강력한 나머지 사람들에게 큰 피해를 주기도 하는데요.
따라서 태풍의 경로에 따라서 위험반원에 있는 분들은 늘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거대한 대기의 흐름을 위성으로 찍어놓은 사진들을 보다보면
지구의 모습 그리고 이 거대한 자연들이 굉장하다는 느낌도 많이 받는듯 합니다.
그래서 모아봤습니다 ~~!!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