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사분면이라는 말을 아시나요?? ^^;;


직장인들이라면 느낄 수 있을만한..... 그 애환을
일명 호로 시작하는 단어들 (호구, 호인, 호로xx등등등)을 가지고
사분면을 만들어서 나타내고 있는 것이 바로 호사분면이에요

실제로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이런 일들이 심심치 않게 일어나는데요
모든 일들이 다 잘되고 서로서로 도와가면서 함께 회사에서 일을 할 것 같지만
실제로 사회생활은 그렇지는 않죠 ^^;;



누가 만들었는지 원작자에 대해서 마리텔의 모르모트 PD가 원작자라는 이야기도
있었다고 하는데 여튼 누가 만들었지 정말 잘 만들긴했네요 ㅋㅋㅋㅋ

직장인분들이라면 정말 포풍공감을 하실만 하구요
정말 공감가는 부분중에 하나가 일못하고 친절하면 호구 ㅋㅋㅋ
일도못하고 싸가지도 없으면 호로새끼 ㅋㅋㅋ 라는점이겠죠

사회생활은 아무래도 예전에 학교생활들과는 다르게 돈이 걸려있고
기업이나 조직에서 생활을 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힘든일들이 많이 있답니다

그렇다보니 일을 잘하고 못하고 여부도 굉장히 중요하고,

또 아무래도 함께 일을 하는 경우들도 많기 때문에
친절하거나 싸가지 없거나성격에 대한 문제들도 다양하게 발생을 한답니다

그렇다보니까 성격과 일을 잘하냐 못하냐에 따라서 이런 호사분면이
직장인 분들의 많은 공감을 얻은 것 같습니다

(사실... 일도 못하고 싸가지도 없고... 최악이죠 ^^;;)



사회생활을 하는 분들에게는 이러한 호사분면은 진리이자 과학이자... ㅋㅋ;;; 


실제로 이렇게 직장에서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이런 호사분면의 사람들 모두를 만나는
신기한 경험을 실제로 해보실 수 있답니다 ㅋㅋ

없을것 같지만, 호로새끼도 있구요, 호구도 있구요
호인도 있고 호랭이같은 분들도 있다는 것이죠

직장인들의 애환을 그대로 담은 호사분면

오늘 하루 또 웃고 힘내시길 기원드립니다